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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종목소개
헬스
헬스는 호흡법과 기구를 이용하여 몸을 지속적으로 이완, 수축 시켜 근육이 골고루 형성 되도록 하는
운동입니다.
  • 웨이트트레이닝의 효과
    • 근육발달로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킨다.
    • 몸의 탄력성 증진과 라인을 형성시킨다.
    • 골다공증 예방과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다.
    • 체중보다 날씬해 보이고 탄력있게 보인다.
  • 유산소운동의 효과
    •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소모시킨다.
    •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키킨다.
    • 비만해소와 노화현상을 지연시킨다.
    •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 칼로리를 소비한다.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실내운동화
운동처방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와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규칙적으로 실시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개인별로 체성분 검사와 체력측정을 통해 운동목표, 운동양식, 운동강도, 운동빈도, 운동시간 등을
결정한다.
  • 운동목표
    • 개인의 운동 목표를 설정
  • 운동양식
    • 검사결과와 상담을 통해서 개인에게 맞는 운동종목을 선정
  • 운동강도
    • 체력수준과 운동력, 건강상태에 따라서 운동강도를 설정
  • 운동시간
    • 운동전 준비운동, 본운동, 정리운동 등의 시간 설정
  • 운동빈도
    • 주 3회~5회 정도로 개인에 맞는 운동 빈도 설정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및 운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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