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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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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니스 기원
    • 테니스는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라뽐므'라는 경기가 테니스의 시초로 알려져 있고, 당시 귀족과 사원의 수도사들에 의해 행해지던 손바닥으로 공을 치고 받는 형태의 스포츠가 바로 '라뽐므' 였습니다.
      이후, 이 경기는 더욱 더 발전하게 되어 '주 드 폼므'라는 경기로 발달하게 되었고 점점 더 발전하여 1360년 경 영국 사람들이 이 경기를 자국에 소개 할 때 '테네즈'라는 '공을친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말에서 '테니스'라는 명칭을 만들어 테니스가 되었습니다.
  • 테니스 운동 효과
    • 시간당 칼로리 소모량이 매우 높은 운동 중의 하나로 기초대사량 증진에 큰 도움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매우 뛰어남
    • 테니스의 기본자세는 하체근력과 뼈에도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골밀도를 높이는데 좋으며, 그로인해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예방, 소야와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는 성장판 자극의 효과
    • 넓은 코트를 이동하며 많은 양의 신체활동으로 심장과 혈관의 질환을 예방
    • 빠른 공의 움직임과 상대방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테니스는 자연스럽게 집중력 향상
    • 상당한 순발력이 필요한 테니스는 상대방의 움직임예측하고 여러 수 앞을 내다보는 센스가 필요로 기억과 학습의 기능을 하는 ‘해마’라는 뇌의 기관의 발달에도 도움
  • 준비물 : 운동복, 운동화, 라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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