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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소개
댄스스포츠
한 쌍의 남녀가 함께 춤추는 것으로 음악에 맞추어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얻는 정신적 즐거움과, 그에 따른 육체적 건강, 사교활동을 통한 예의범절을 익히는 건전한 스포츠이다. 스포츠적 특성은 물론 무용과 음악 그리고 연극적 요소가 함께 접목된 것으로, 스포츠 예술적 틀을 갖춘 시간예술, 공간예술, 시각예술, 지각예술이 연계된 종합예술이다
  • 효과
    • 동작과 기술은 전진, 후진, 회전으로 구성되며, 가장 중요한 요소는 평형성이다.
    • 워킹(Walking)으로 인한 전진과 후진, 회전 동작들로 근력과 지구력을 발달시킨다.
    • 빠른 워킹으로 리듬감을 유지하므로 심폐기능을 향상시킨다.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댄스화
벨리댄스
서(西)아시아에서 아프리카 북안에 걸쳐 있는 이슬람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배꼽춤 터키와 이집트 중심으로 발단한 민속춤 오리엔탈 탠스라고도 하며 허리를 빨리 흔드는 동작이 특징임 가슴, 골반, 허리 등을 중점으로 사용하여 벨리(belly:복부)라는 이름이 붙혀졌음
  • 효과
    • 척추건강에 도움을 주고 특히 골반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을 알맞게 단련시키고 신체의 유연성을 길러준다
    • 골다골증뿐만 아니라 장기를 보호하며 변비예방 및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어트 종목으로 각광 받고 있다
  • 준비물 : 힙스카프, 간편한복장
방송 댄스
요즘 젊은 주부들 사이에 가장 인기 있는 춤 방송댄스... 방송댄스는 가장 보편적인 춤으로서 신체를 이용하여 새로운 동작을 만들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통하여 몸의 균형과 리듬을 향상시키며 무엇보다도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강좌입니다. 방송댄스는 발레처럼 몸의 안쪽근육을 쓰면서 몸을 세워 주고 당기기 때문에 몸매라인이 예뻐지고 자세가 반듯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효과
    • 다이나믹한 음악과 율동을 통해 체중조절과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
    • 심폐기능 및 근지구력 등 체력 강화
    • 단결력과 협동심, 책임감 등 사회성 향상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실내운동화
에어로빅
에어로빅댄스는 폐와 심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켜 주며, 일과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제거하여 정신적으로도 여유 있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효과
    • 음악에 맞추어 즐겁게 할 수 있다.
    • 곡의 길이나 속도에 운동의 양이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심박수에 의한 자기관리가 가능하다.
    • 일인이나 그룹 모두 가능하다.
    • 개인의 체력이나 기호에 맞추어서 프로그램의 선택이 가능하다
  • 준비물: 기본 탑 또는 트레이닝복, 에어로빅화 (실내용)
요가
요가는 일상생활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하며 바른 인격 형성을 기초로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며, 골격 근육을 균등하게 조정함으로써 몸의 기능을 원활하게 정상화시켜줍니다. 스트레스, 만성피로, 체형의 변형 등을 방지하고 신체적, 정신적 균형을 바로 잡으며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과 명상을 통한 마음의 평화와 집중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효과
    • 요가의 효과는 만성피로가 없어지고, 체력과 정신력이 강해질 뿐더러. 노이로제 불면증이 소멸되고 심신이 안정된다.
    • 내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나 숙변이 해소되어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성이 생기며 체형을 바르게 잡아주고, 근력과 유연성이 좋아진다.
  • 준비물 : 헐렁한 면 소재 간편한 복장
발레
  • 효과
    • 집중력이 향상된다.
    • 정서적으로 안정이 된다.
    • 창조적인 사고력을 가지게 된다.
    • 체형 교정이 되고 키가 커지며 표현력이 좋아진다.
    • 사교성이 좋아지며 당당하고 건강한 어린이가 된다.
  • 준비물 : 레오타드, 발레타이즈, 슈즈
라인댄스
라인댄스는 다양한 워킹스텝, 다이나믹하면서도 부드러운 팔 동작, 경쾌하고 강렬한 리듬으로 대퇴전근과 대퇴둔근의 운동이 활발하고 처지기 쉬은 힙을 올려주며, 무릎, 골반, 발목관절 등 평소 사용하지 않고 퇴화하기 쉬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게 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 유연성을 배가시켜줍니다.
  • 준비물 : 편안한 복장
음악줄넘기
리듬줄넘기라고도 불리며 앞으로만 넘는 단순한 뛰기 동작이 아니라 음악에 맞추어 여러 가지 발동작이나 손동작, 춤동작, 무용동작을 섞어가며 즐겁게 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창작과 완성의 즐거움이 있는 운동
  • 효과
    • 강도 높은 에어로빅스 운동으로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한다.
    • 힘, 빠르기, 민첩성, 조정력, 타이밍, 리듬감등 운동감각 증진과 팔, 다리, 배의 군살제거에 효과가 큼
  • 준비물 : 줄넘기(구슬), 운동복, 실내운동화
복싱
복싱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운동으로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으로 복싱 기본자세, 기초체력 줄넘기 및 쉐도우 동작을 통해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향상과 샌드백 등을 활용하여 운동함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며 유연성 향상과 몸매관리 및 다이어트 예방효과에 아주 좋은 운동
  • 효과
    •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및 유연성 향상
    • 다이어트 예방효과
    •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체중감량에 탁월하다.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실내운동화, 줄넘기
줌바댄스
라틴음악을 기본으로 라틴댄스동작과 피트니스가 연결된 운동으로써 줌바 동작 가운데는 허벅지와 엉덩이근육 단련에 도움을 주는 ‘런지’ 등 피트니스 동작이 들어가 있어 에어로빅보다 배우기 쉬워 2주정도면 모든 동작이 가능. 1시간하면 500kcal 정도 소모로 (1시간 걸을 때 평균150kcal) 운동효과가 크며 관절에 무리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 효과
    • 춤을 추면서 다이어트와 피트니스를 동시에 할 수 있다.
    • 칼로리 소모량이 많다.
    • 동작이 어렵지 않다.
    •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한다.
  • 준비물 : 간편한 운동복, 실내운동화
다이어트 스텝
신나는 음악에 맞춰 다양한 동작(베이지스텝, 니업, 킥, 레크컬, 탭다운 등)으로 종아리 및 힙업 등 유연성 강화와 하체를 날씬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며 같은 시간동안 러닝머신을 달리는 것 보다 3배 이상의 운동효과로 전신 유산소 효과에 탁월한 다이어트 운동
  • 효과
    • 유연성 강화와 하체를 날씬하고 탄력있게 만드는 효과
    • 전신유산소 운동으로 탁월한 다이어트 운동
  • 준비물 : 운동복, 실내운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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